아이스크림자판기

푸드투데이 .[푸드TV] [홍 기자의 FoodToday] 편리함에 재미는 덤...고기부터 아이스크림까지 이색자판기 현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푸드투데이 작성일19-06-05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몇 년 사이 무인화 바람이 식음료업계에도 불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으로 인건비, 고정투자비 등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각종 이색 자판기가 우리 생활 가까이 들어왔습니다. 길거리에서 흔히 보던 커피나 음료 자판기를 넘어 무한 변신 중인데요.

농협의 '스마트 고기 자판기'
식음료업체들도 이색 자판기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색 자판기는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은 물론 24시간 언제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함에 간편함까지 더했습니다.

농협의 안전성 검증을 받은 1등급 한우와 한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고기 자판기'부터 아이스크림을 자판기로 뽑아 먹울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ATM'까지 홍 기자가 이색 자판기 현장을 찾았습니다.

서울 시내의 한 오피스 빌딩의 1층에 위치한 고기 자판기입니다. 농협경제지주 안심축산분사가 개발했습니다. 버튼만 누르면 한우, 한돈 원하는 고기가 나옵니다.

기존의 유통단계를 축소시켜 가격 또한 합리적입니다. 또한 소포장 상품으로 포장돼 1~2인 가구에 제격입니다.

품질관리도 엄격합니다. 농협은 ‘스킨진공포장’을 실시하고 설빙고 특허기술을 도입해 30일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선도 유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직장인 윤지현 씨
"고기를 자판기에서 판다고해서 처음에는 낯설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는데요. 제품이 어떨까? 걱정이되기도 했고요. 그런데 한번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이용을 해봤습니다. 막상 집에가서 해먹으니 너무 제품도 좋고 신선하고요.

또 가장 큰 장점은 퇴근길에 굳이 마트에 들르지 않고 바로 자판기에서 뽑아서 집에가서 바로 해먹으니 저녁을 준비하는 시간도 줄어 들 소포장 돼 있어 3식구 먹기에도 양도 아주 적당합니다."

서울 한남동의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자판기입니다. 매장 운영 시간과 상관없이 24시간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대형 터치스크린패널(TSP)로 제품을 선택한 후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SPC멤버십인 ‘해피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자판기'

-직장인 고준희 씨
"한남동 근처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이 끝나면 항상 밤 12시쯤 되는데 그 시간에 아이스크림 먹고 싶을 때 매장은 문이 닫혀 있어요. 그래서 여기 자판기를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술집도 많아서 이 자판기를 많이들 이용 하시는 것을 오고 가면서 많이 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항상 있고 이벤트가 있을 때는 무료로 하나씩 더 나오기도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푸드투데이 - http://www.foodtoday.or.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51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3j1bp04d.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